신장센터

home > 진료안내 > 전문진료센터 > 신장센터

센터소개

신장센터 단체사진

전남대학교병원 신장센터는 1980년 초대 신장내과 주임교수이신 강영준교수님이 전남 최초로 1대의 혈액 투석기로 콩팥 대체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급속한 경제성장에 따른 서구화와 수명연장으로 당뇨병, 고혈압, 사구체질환, 다낭신 등의 만성 콩팥 질환들이 지속적으로 급속하게 증가하여, 현재는 하루 약 200여 분이 신장센터를 내원하여 치료를 받고 계시며, 혈액투석치료는 1년에 약 3만건에 달하고 있습니다.
신장센터는 급·만성 콩팥 환자 들에게 `전문 영역-양질의 진료’를 다하기 위해 유관부서와 효율적인 협진체제를 구축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혈액 투석기 46대 [혈액투석여과: online HDF 기능을 갖춘 가장 최신 독일 FMC사의 혈액투석 장비 26대 포함]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각각의 환자 상태와 투석 단계에 맞춘 환자 맞춤형 혈액투석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일 약 200여명의 복막투석환자의 진료와 교육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장센터는 앞으로도 투석환자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더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항상 겸손한 마음과 가족을 섬기는 자세로 환자분들에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센터장 인사말

신장센터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병원 신장센터장 신장내과 김남호교수입니다. 저희 신장센터에서는 지난 30년간 지역사회에서 급성 혹은 만성적으로 콩팥 기능이 상실된 환자들에게 콩팥 대체 치료인 혈액투석과 복막투석을 시행하여 급성 신부전 환자에게는 질병으로부터 회복되는 기쁨을, 말기신부전환자에게는 생명연장과 재활의 희망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신장내과 교수 이하 모든 의료진과 간호사들은 투석환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투석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항상 매 순간 노력하고 있으며 투석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상담과 건강관리로 환자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만성적인 합병증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투석치료를 받으시는 많은 분들이 매년 콩팥이식을 받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저희 신장센터는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콩팥이식을 받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빕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 홍보실 ( ☎ 062-220-5102 )
  • 최종업데이트 : 2014-02-06
  • 오류신고

고객만족도 평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