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공지/소식

전남대병원 주재균 교육수련실장,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2023-01-16 10:59

전남대병원 주재균 교육수련실장,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전공의 확보 위해 채용과정 혁신 및 임상교육훈련센터 선정 등 기여


<사진설명: 주재균 외과 교수(교육수련실장)>

전남대학교병원 주재균 교육수련실장(외과 교수)이 전공의 채용과정 혁신과 임상교육훈련센터 사업 선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주재균 교수는 지난 2020년 11월부터 전남대병원 교육수련실장으로 일하며 전남대병원에 우수 전공의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과정의 공정성을 높여 전공의 충원율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직원 교육의 질적인 부분을 향상시키고자 이러닝시스템을 구축, 상시 지속적 학습이 가능토록 했다. 주 교수의 이 같은 노력으로 전남대병원이 지난해 국립대병원 경영평가에서 교육 분야 최고점을 기록할 수 있었다.
 
또 주 교수는 교육부가 주관한 임상교육훈련센터 사업책임자로서 전남대병원이 최종 선정되도록 크게 기여했다. 지역의료 인재의 산실이 될 임상교육훈련센터는 오는 2025년 완공될 예정으로 전남대병원 전공의, 간호사 등 의료진은 물론 지역 내 모든 보건의료 인력 및 예비 의료인력인 보건의료계 학생들에게도 의료기술 교육훈련을 제공하게 된다.
 
주 교수는 “이 상은 교육수련실 전체 직원이 고생해서 얻은 결과물인 만큼 직원들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며 “필수의료과의 충원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며 전남대병원 직원들이 더욱 재미있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콘텐츠를 더욱 늘리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 교수는 전남대병원 의료질관리실장·진료협력실장을 역임했을 뿐 아니라 외과 학회를 포함한 여러 학회에서 상임이사로 활동 중이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머크세르노 암학술상 수상, 전남대병원 의학연구학술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목록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90.0%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