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전남대학교병원 통합검색

공지/소식

전남대병원 유튜브, 허리고통 참지마세요

2023-01-30 14:38

전남대병원 유튜브, 허리고통 참지마세요
정형외과 김성규 교수 출연해 정보 전달

<사진설명: 김성규 교수(정형외과)>
 
국립대병원 교수가 직접 출연해 건강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전남대학교병원 유튜브 ‘건강메아리’에 정형외과 김성규 교수가 출연해 허리고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척추 질환은 추간판탈출증, 척추관협착증, 요추나 경추의 염좌가 가장 많다. 척추질환은 급성통증과 만성통증으로 나뉘는데 급성은 3~6개월 지속될 시,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통증으로 구분된다.
 
전남대병원 유튜브에 출연한 김성규 교수는 “급성통증은 타박상 등 맞거나 다쳤을 때 신경손상으로 인한 통증이지만, 치료가 되면 증상도 바로 호전된다”며 “만성통증은 특별한 원인이 없어도 예전의 신경손상으로 인해서 뒤늦게 나타나는 경우도 많은데 만성통증으로 이어지면 치료하기 힘든만큼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김 교수는 진통제의 내성에 대해 “소염진통제는 내성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마약성 진통제는 내성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의사와 상의 후 잘 사용하면 괜찮다”고 말했다.
 
척추수술 여부에 대해서 김 교수는 “연구결과를 보면 허리병으로 인해 수술까지 가는 경우는 많지 않다”며 “일을 좀 쉬거나 물리치료, 주사치료를 하다보면 대부분 좋아지는 만큼 보전적 치료기간을 갖고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교수가 출연한 ‘허리통증 참지마세요’편의 더 자세한 내용은 전남대병원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하면 된다.

 

목록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90.0%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