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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실명제

고객만족서비스 향상 사업

2018-01-31 00:00

전화번호062-220-5107 조회수3644
사업실명제등록번호2018-07 담당부서기획예산과
정책명고객만족서비스 향상사업
게시글 상세 내용

다음 표는 게시글 상세 내용입니다.

사업개요 ○ 추진배경
- 진정한 환자중심의 선진의료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쾌적한 의료환경과 최첨단 의료시스템, 전직원의 친절 마인드 구축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 추진기간 : 2018. 01. 01. ~ 2018. 12. 31.
○ 주요내용
가. 환자 진료대기시간 감소 활동
- 실시간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시간대별 환자수 예측 및 검사수 확인을 통화여 대기시간 감소
- 예약시간, 진료시작시간 등 고객 알림서비스 확대
- 예기치 않은 진료교수 출장, 학회 등으로 진료일정 변경 시 진료일정 변경 절차 개선하고 추가진료 또는 대진 실시 방안 마련
나. 초진환자 활성화 추진
- 진료협력시스템, 고객사랑콜센터시스템 개선 및 활성화
다. 진료단위(세션) 증대 및 금요 진료 활성화
- 외래 진료단위 조사를 정확히 하여 진료단위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합리적인 대책 마련
라. 수술실 활용 최적화 도모
- 중앙수술실과 협조하여 공실을 확인, 취소 다빈도 진료과 확인 등을 통해 활용 최적화 추진
마. 직원 CS교육
- CS리더 역량 강화 교육실시
- 접점부서 CS 개선 활동 : 고객응대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강점과 보완점을 파악하여 개선
사업수행자 <전남대학교병원>
○ 최초 입안자 및 최종 결재자
- 최초 입안자 : 진료처장 남종희
- 최종 결재자 : 전남대학교병원장 이삼용
○ 사업 관련자 : 병원 전체 직원
- 주요 관련 부서
부서직책(급)성명수행기간담당업무
(업무분담 내용)
진료처진료처장남종희‘17. 11. ~ 현재진료처 총괄 업무
진료
행정과
진료행정과장조연규‘18. 01. ~ 현재진료행정 업무총괄
진료행정팀장김용수‘18. 01. ~ 현재진료행정 업무 기획 및 분석 등
행정 4급조은영‘15. 03. ~ 현재진료행정 업무
간호부간호부장정명숙‘17. 07. ~ 현재간호업무 총괄
외래간호과장정순희‘17. 07. ~ 현재외래간호업무 총괄
병동간호과장신은숙‘18. 01. ~ 현재병동간호업무 총괄
의료질
  관리실
의료질관리실장주재균‘14. 03. ~ 현재의료질관리 업무 전반
의료질관리팀장김옥미‘12. 01. ~ 현재의료질관리 업무 전반
간호 4급전지은‘15. 04. ~ 현재CS리더 관리, 만족도 조사
진료
  협력
  센터
진료협력센터장마성권‘16. 04. ~ 현재진료협력 업무 전반
진료협력센터팀장최명자‘18. 01. ~ 현재진료협력 업무 전반
간호 4급신미향‘16. 04. ~ 현재진료예약 업무

<화순전남대학교병원>
○ 최초 입안자 및 최종 결재자
- 최초 입안자 : 진료처장 신명근
- 최종 결재자 : 화순전남대학교병원장 정신
○ 사업 관련자 : 병원 전체 직원
- 주요 관련 부서
부서직책(급)성명수행기간담당업무
(업무분담 내용)
진료처진료처장신명근‘17. 12. ~ 현재진료처 총괄 업무
진료
행정과
진료행정팀장김근우‘18. 01. ~ 현재진료행정 업무총괄
행정 4급류호연‘14. 10. ~ 현재진료행정 업무
간호부간호부장김광숙‘18. 01. ~ 현재간호업무 총괄
외래간호과장김애숙‘18. 01. ~ 현재외래간호업무 총괄
병동간호과장봉영숙‘18. 01. ~ 현재병동간호업무 총괄
의료질
  관리실
의료질관리실장이완식‘17. 12. ~ 현재의료질관리 업무 전반
의료질관리팀장정수정‘18. 01. ~ 현재의료질관리 업무 전반
간호 4급김은정‘14. 06. ~ 현재CS리더 관리, 만족도 조사
진료
  협력
  센터
진료협력센터장박민호‘17. 12. ~ 현재진료협력 업무 전반
진료협력센터팀장이혜숙‘15. 07. ~ 현재진료협력 업무 전반
간호 4급곽지선‘13. 03. ~ 현재진료예약 업무

 
다른기관 또는 민간인 관련자 [미등록]
추진실적 ○ 기획재정부 주관 기타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PCSI) 조사 결과
년 도구 분점수결과
2012년입원97.6점96.9점우수
외래96.0점
2013년입원99.2점98.4점우수
외래97.3점
2014년입원94.4점92.2점A등급
외래89.2점
2015년입원95.3점95.3점S등급
외래95.0점
2016년입원99.2점99.2점S등급
외래99.2점
※ 2017년 PCSI 조사 결과는 2018년 상반기 공지 예정
○ 2018년 운영계획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른 개선 계획 제출 및 시행
- CS리더 역량평가 및 지속적 연량 강화 교육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책자 배부 및 그룹웨어 공지로 전직원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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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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