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CUSTOMER PARTICIPATION
이행결과
2020년 상반기 고객헌장 이행실적
작성 : 본원 QI실 담당자 / 2020-08-19 14:01
2020년 상반기 고객서비스 이행실적
♦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 측정기준 | 이행목표 | 상반기 실적 | 달성률 |
1. 외래진료 서비스 | ① 7일 이내 진료일 변경 고지 | 시행 | 시행 | 100% |
② 외래 설명만족도 (4점만점) | 3.5점이상 | 3.8점 | 100% | |
③ 2회 이상 청소 점검 실시 | 시행 | 시행 | 100% | |
④ 외래 진료 순번제 실시(번호표 발행기 설치) | 시행 | 시행 | 100% | |
2. 입원진료 서비스 | ① 퇴원예고 실시 | 95%이상 | 99.8% | 100% |
② 간호사 실명제 실시 | 시행 | 시행 | 100% | |
③ 입원 설명만족도 (4점만점) | 3.5점이상 | 3.9점 | 100% | |
④ 병원식 서비스 만족도 연2회 이상 실시 | 시행 | 시행 | 100% | |
⑤ 의무기록 사본발급 건수 | 28,000 | 29,531 | 100% | |
⑥ 퇴원 환자 후속관리 문자전송 시행 | 99% | 97.5% | 98.5% | |
3. 국가공공의료 서비스 |
① 시민건강강좌 실시 | 14회 | (연간측정) | |
② 의료비 지원사업 실시 | 961명 | (연간측정) |
♦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 측정기준 | 이행목표 | 상반기 실적 | 달성률 |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① 콜센터 응대율 | 85.0% | 84.7% | 99.7% |
② 로비 안내센터 운영 | 시행 | 시행 | 100% | |
③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진료 예약 실시 운영 |
시행 | 시행 | 100% | |
2.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① 고객의견함 설치 및 주 1회 이상 관리 | 시행 | 시행 | 100% |
② 콜센터 및 고충 담당부서 직통전화 운영 | 시행 | 시행 | 100% | |
③ 단순 질의•건의, 일반민원 관련 답변 : 7일 이내 |
시행 | 시행 | 100% | |
④ 서면민원, 민신문고, 의료분쟁관련 답변 : 14일 이내 |
시행 | 시행 | 100% | |
⑤ 고객만족도조사 연2회 이상 실시 | 시행 | 시행 | 100% | |
3.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
① 의료사고예방 및 의료분쟁 조정 위원회 운영 | 시행 | 시행 | 100% |
② 불친절 직원에 대한 보고 및 해당 부서 알림 | 시행 | 시행 | 100% | |
③ 원무, 행정 업무 절차상 착오로 인한 금전적 손해 시 소액민원처리 절차에 따른 보상 실시 |
시행 | 시행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