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CUSTOMER PARTICIPATION
이행결과
2022년 상반기 고객서비스 이행실적
작성 : 본원 홈페이지 담당자 / 2022-09-21 08:57
2022년 상반기 고객서비스 이행실적
♦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 측정기준 | 이행목표 | 상반기 실적 |
달성률 |
1. 외래진료 서비스 | ① 7일 이내 진료일 변경 고지 | 시행 | 시행 | 100% |
② 외래 설명만족도 (100점만점) | 87.4점 | 75.7점 | 86.6% | |
③ 일 2회 이상 청소 점검 실시율 | 95% | 95% | 100% | |
④ 번호표 순번제 시행률 | 100% | 100% | 100% | |
2. 입원진료 서비스 | ① 퇴원예고 실시 | 시행 | 시행 | 100% |
② 간호사 실명제 실시율 | 100% | 100% | 100% | |
③ 입원 설명만족도 (100점만점) | 87.4점 | 82.4점 | 94.3% | |
④ 병원식 서비스 만족도(5점만점) | 4.2점 이상 | 4.22점 | 100% | |
⑤ 의무기록 사본 발급률 | 100% | 100% | 100% | |
⑥ 퇴원 환자 후속관리 문자전송 시행율 | 99% | 97.3% | 98.3% | |
3. 국가 공공의료서비스 | ① 시민건강강좌 실시 | 12회 | 연간측정 | 연간측정 |
② 의료비 지원사업 실시 | 961명 | 연간측정 | 연간측정 |
♦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 측정기준 | 이행목표 | 상반기 실적 |
달성률 |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① 콜센터 응대율 | 72.0% | 72.5% | 100% |
② 로비 안내센터 운영률 | 100% | 100% | 100% | |
③ 홈페이지 실시간 진료 예약 운영율 | 100% | 80% | 80% | |
2.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① 고객의견함 주 1회 이상 관리 관리율 | 100% | 100% | 100% |
② 고충 담당부서 직통전화(220-5207) 운영률 | 100% | 100% | 100% | |
③ 단순 질의•건의, 일반민원 관련 답변 : 7일 이내 회신율 | 100% | 100% | 100% | |
④ 서면민원, 국민신문고, 의료분쟁관련 답변 : 14일 이내 회신율 | 100% | 100% | 100% | |
⑤ 자체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100점 만점) | 외래: 90.9점 입원: 92.8점 이상 |
외래: 79.2점 입원: 83.3점 |
외래:87.1% 입원:8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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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 ① 의료사고예방 및 의료분쟁 조정 위원회 운영 | 시행 | 시행 | 100% |
② 불친절 직원에 대한 보고 및 해당 부서 알림 알림율 | 100% | 100% | 100% | |
③ 원무, 행정 업무 절차상 착오로 인한 금전적 손해 시 소액민원처리 절차에 따른 보상 실시율 |
100% | 100%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