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콘텐츠로 바로가기 상단메뉴로 바로가기

센터소식

원활한 진료 협력관계를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협력병원 서부지역 간담회

작성 : 관리자 / 2018-11-20 11:45

단체2(35).JPG
제일내과병원(1).JPG
신안대우병원(1).JPG
목포중앙병원2(1).JPG

전남대병원, 전남서부지역 협력병원 간담회 성료
9일 목포에서 각 병원장 등 70여명 참석
의료현안·구체적 협력방안 등 열띤 토론 펼쳐
전남대병원 협력병원 총 570곳…갈수록 증가세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전남서부지역 의료기관과의 진료협력을 위한 협력병원 간담회를 11월 9일 목포에서 개최했다.

전남대병원은 협력병·의원과의 상호 긴밀한 진료협력체제 구축 및 활성화를 통해 지역 거점병원으로서 의료전달체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별로 순회하며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아울러 이러한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민에게 보다 신속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남대병원 진료협력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전남 서부지역 협력의료기관의 병원장 및 실무자와 이삼용 병원장 등 전남대병원 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현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간담회는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1·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협력병원 소개와 우수 협력병원 감사패 증정, 진료 의뢰·회송 시범사업 보고 및 진료정보교류 사업 운영보고, 빛고을전남대병원 현황, 국가 진료정보교류 사업 안내 그리고 진료협력 체계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토의를 가졌으며, 2부에서는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토의 시간에는 상당수의 참석자들이 지역의료기관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토로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대안이 제시되기도 했다.

지난해 500곳을 돌파한 전남대병원의 협력병원 수는 현재 총 570곳(1차 의원 280곳, 2차 병원 290곳)에 달하며,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