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콘텐츠로 바로가기 상단메뉴로 바로가기

센터소식

원활한 진료 협력관계를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2023년도 광주 및 화순권 협력병원 간담회 성료

작성 : 진료협력센터 / 2023-06-14 11:04

2023년도 광주 및 화순권 협력병원 간담회 개최
 
<사진설명 : 2023년 광주 및 화순권 협력병원 간담회>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은 진료협력센터(센터장 강택원)가 주관하여 지난달 10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2023년도 광주 및 화순권 협력병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영근 병원장을 비롯하여 본·분원 병원장과 관리위원, 진료협력센터 팀장 및 직원들과 63개 협력병원의 원장과 실무자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협력병원간 진료협력체계 확립과 진료정보교류 활성화를 통한 진료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진료의뢰·회송사업의 활성화와 기관간 동반성장과 상호협력을 위해 개최되었다.
 
행사는 1부, 2부로 나누어 본·분원 진료협력센터 운영보고, 사례발표, 진료정보교류사업 소개와 함께 의료관련 감염관리, 연명의료결정제도, 공공보건의료협력체계 구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고 질의 및 건의시간을 통해 협력병원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증진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날 광주병원 김광진 원장과, 미래로21병원 정해창 원장에게 협력병원감사패를, KS병원 노향미 수간호사와 광주365재활병원 박순화 진료협력팀장에게 공로상을 전달하였다.

안영근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력병원간 협력강화를 통해 의뢰·회송사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대비하시길 바라며, 2023년 의뢰·회송시범사업 2단계 시범사업에 공모한 병원과는 전남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유기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으며, “환자진료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해 진료정보교류사업의 구축 및 활성화에 함께하길 부탁한다”며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한 협력병원의 관심과 지지에 기대감을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