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센터별

센터소개

센터 직원들 사진

전남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는 광주·전남권역의 허혈성 심장질환, 뇌졸중 등 급성심뇌혈관질환에 대해 24시간 365일 전문진료체계를 구축하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치료, 재활, 예방, 관리 및 관련연구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심뇌혈관질환센터는 심혈관센터, 뇌혈관센터, 심뇌재활센터 및 예방관리센터 등 4개의 전문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전문센터 간 유기적인 협력은 물론 권역 내 의료기관 및 지역사회의 여러 조직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리나라 최고수준의 포괄적 심뇌혈관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급성으로 발생하는 심뇌혈관질환 환자들이 응급실로 이송된 뒤 전문진료를 받기까지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으나, 심뇌혈관센터의 설립으로 고혈압성 질환, 허혈성 심장질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급성환자들은 2시간 이내 병원 도착, 3시간 이내에 신속하고 집중적인 전문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남대학교병원은 그동안 심장센터, 뇌졸중센터 등의 전문진료센터를 운영하여 진료실적 및 연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광주·전남권역의 여러 의료기관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전남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는 이제 한 걸음 더 도약하여 광주권, 목포권, 여수·순천권의 주요 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연속적·통합적인 심뇌혈관질환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광주·전남지역 심뇌혈관질환의 진료권을 보장하고, 건강회복과 미래의 사회경제적 부담 경감 및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