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병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남대학교병원장 이삼용 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남대학교병원장 이삼용
  •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는 환자중심의 따뜻한 병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고 환자를 최우선으로 배려하는 전남대병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남대학교병원은 지난 1910년 광주자혜의원으로 시작해 100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오면서 국내 의료발전과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해 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남대병원은 지역민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전국 최고수준의 국립대병원이자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꿋꿋하게 지켜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의료진의 참 인술과 직원들의 헌신으로 지역민에 보답하면서 두터운 신뢰도 쌓아가고 있습니다. 한 세기동안 숱한 난관을 극복하면서 발전을 거듭한 전남대병원은 이제 명실상부한 전국 최대규모의 다병원 체제를 갖췄습니다.
    본원, 화순전남대병원, 빛고을전남대병원, 전남대어린이병원, 전남대치과병원과 위탁받아 운영 중인 화순노인전문병원·광주시립제2요양병원 등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로 펼치며 전국적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이같은 의료 경쟁력은 정부의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더욱 키워가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대학 및 의료기관과의 의료협력을 체결하면서 새로운 의료기술 개발 및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남대병원이 지나온 100여년을 탄탄한 바탕으로, 새로운 인술 100년의 시대를 열어가는 활력이 될 것입니다. 낮은 의료수가, KTX 호남선 개통에 따른 지역환자 유출 등 열악한 의료환경에도 불구하고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 멈춤 없는 전진을 계속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남대병원은 연구역량 강화, 우수인재 발굴 및 육성 그리고 쾌적한 진료환경 조성으로 지역의 중추적인 복합메디컬센터의 위상을 갖춰 갈 것입니다. 또한 소통과 화합으로 전직원이 하나돼 환자를 가족처럼 배려하는 따뜻한 환자중심병원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민이 자부심을 갖는 전남대병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남대학교병원장이삼용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100.0%